KR_science & military: June 2021

June 25, 2021

윈도11' 연내 출시···윈도10에서 무료 업그레이드


윈도텐이 최적절여뜬거 같애여~
윈도십일 나온다네여~ 뭐가 또 업글 
된건지...  겜이 보강 되따는데...
저기서 제공하는 겜은 할게 거의 없자너? 
이미 윈도텐 쓰던 사람은 무료 업글?!?!
그게 젤루 매력적인듯...  😜😛😝

아? 시작 버튼 누르면 저러케 
중간에서 뜨는게 젤루 달라진거라네여?
중간서 뜨건 좌측서 뜨건 그게 뭐 별차이 있나? 

화면분할 기능이 젤루 맘에 드네여~
저런건 테레비에서두 좀 됬음 좋겠어여~
요샌 테레비 볼 일이 많은데 멀티뷰가 
안되는건 거들떠두 안보게 되는...
더더구나 요샌 또 비대면이 대세라 
화상회의? 그런걸 할려면 화면에 여러
사람이 나와야 되자너?  그때 저런게 편하겠져...
글구 스마트폰서 쓰던 앱을 PC에서두 똑같이 
연동해서 쓴다면...  편하긴 편하겠져...
그 두가지 업글이 나아진거네여...

June 19, 2021

게임업계에 K·S·K·P 가세하며 지각변동


요새 겜은 뭘하시냐구덜 물어싸킬래...
뭐긴 뭐여?  여기 보시다시피 베그모~ 
이게 팝지 아녔어? 크래프통은 뭐래?
거기다 또 팔아 버린건가?  요샌 하두 바껴서...
아?  팔아 버린게 아니구 디자인 회사만 바꾼건가? 
그럴수도 있져~ 엔진이 좀 또 바뀌면서...
글면 이젠 툼레이더두 고전이 됬군하...  😛😜😝
원래 툼레이더두 에이도스/코어 디자인 하다가...
그게 어데져?  크리스탈다이나믹스?  그쪽에다 
팔아 넘긴건가? 그러케 되다가...  지금은 또 
무슨 에닉스?!?!  일본 회사로 넘어간걸루다 암...  
그래서 일본편이 젤루 재밋었자너?  저 인트로 컷씬 
보니깐 "다잉라이트" 불현듯 떠오르는...  그게 또 
재밌었든...  마구 좀비 나와서...  공중 보급 먹으러 
쫓아 뎅기구...  베그모에서 공중 보급은 거기서 
뽄떠 온거져~ 

근데 아르마4 안나온데여?  그게 가장 궁금...
이제 저 베그모두 머잔아 고전 되겠는데여?
크림슨데저트?  고어 처리 장난 아닌데여? 
저정도면 여기 공륜위에서 걸리겠잔슴? 
옛날엔 저런 고어 처리 말두 많았잔슴? 
젤루 우껴뜬건 JFS 거기에 한국 맵 나왔다구 
여기 겜 유저덜 불매운동 어쩌구 해뜬게 
젤루 우껴뜬...  그거 진짜 옛날 얘기져...  
글구보면 겜두 옛날이 헐~ 재밋었어여~ 😛😜😝

요샌 또 플심 엔진이 꽤 조아졌습디다?
옛날엔 서울 상공이 나오덜 않았거등여? 
근데 플심 2020 거기선 서울 상공 날라뎅기면서...
그런게 젤루 재밋자너?  실제상으로는 금지라 
될 수가 없는거잔슴?  그런 가상/현실에서나 
해 볼 수 있는...

글구 레드데드리뎀션?  그건 피시버젼 
안나온데여?  그게 젤루 재밋을꺼 같든데...
그건 맵이 엄청 크져~ 왜 한때 한국서두 
인기 좀 있었든 "위대한 차도둑" GTA
그 회사에서 맹근거 아녀?  그게 어데져?
록스타?  그런 후작편은 안나온데여?  
겜두 요샌 점점 고전쪽으로"만" 치우쳐 가는...
왜냐면...  피시가 스펙 받쳐주덜 못하면 
저런 고사양 겜은 돌아가덜 안해여~ 
저런건 뭐 못해두 스펙 쥐포 7천급 이상은
넘어갈...  그래픽두 저정도면 엔비디아 
최고사양, 풀옵 걸어야나 될...
그러니 겜 하구 잡아두 못해여~ 😥😣😮🤨
고작 뭐 버벅버벅 대면서 아르마3이나 
다시 돌려 보는중...  그거뚜 버벅대... 




이걸 보세여~ 맵이 이만큼 중요한거임~ 
맵이 (서울/실제) 상공하구 (아주) 똑같자너? 
근데 옛날엔 JSF 그때는 문제가 되뜬거라는...
사실 그때 그래픽 보면 한국 건물을 좀 
해놨다구는 하지만 똑같지두 않아여~ 
글구 자유도...  GTA가 빅히트 쳐뜬건 
바루 그런 자유도...  사람 마구 쏴죽여두 
암말 안차너?  그러다 경찰이 오나?  
그럴껄여...  😝😜😛

“여성도 군대 보내자” 29만명 넘는 국민청원


답이 나왔데여? 그래서 뭐래?
사회적 합의를 거쳐야 된데여?
그럴바에야 뭐하러 대통령을 뽑냐?
모든걸 다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
여론조사/국민투표로"만" 하면 돼지~  😝😜😛

(여자두 군대 끌려 가야 된다는건)
맞는 말에여~ 맞는 말이지만...
지금 당장에 뭐 몇달두 임기 안남은건데 
저런걸 할려구 하겠삼?  절때루 아니져...
그래서 이런건 야당 대표 이준서기를 청화대로 
보내주면 당장에 여자두 군대 끌려가는
시스템을 구축을 할꺼에염~  😝😜😛
글면 그건 헌법까지 바까야 되는건디 과연
될까여?  헌법을 바까야나 이준서기 청화대밥 
먹지 지금 헌법상으론 40세 걸리자너? 
여자가 군대 끌려 가기 보다 더 힘든 
헌법을 바꾸는게 된다면야 뭐...  
당장에 여자두 입영 영장 날라오는 
미래 시대가 "곧장" 열리게 되게 될꺼라는...  

그래서 여기선 다 말이 나왔잔슴? 
모병제는 좀...  이미 이런 징병제가 
사회-문화 체제로 기틀을 잡은건데 
고유한(?) 문화로 봐야 되는거임~
그래서 보완이 맞지 모병제는 맞지가 
않는거임...  글구 뭐 모병제두 이미 다 
하구 있구...  해병이나 타병과에선 다 
모병제 하구 있어여~ 해병은 지금도 
지원인겨~ 근데 그걸 안하면?!?!  
육군 쪽에서 영장이 날라오는거(뿐)져~ 
맨날 역사 타령하면서 역사에서 배우라구 
한때는 언제구?  그래서 모병제 보다야 
여태까지는 남자(만)가 군대 끌려가구 
말았지만 미래시대는 이제 여자두 
똑같이 군대 끌려가서 좀 뺑이를 쳐봐야...
사실 그러다 요새 사고 터진거임...  
그래서 그런걸 자알~ 다듬어야 되는거임~ 
남자, 여자 구분 없이 요이땅~ 해노쿠서 
적성에 안맞는다~ 싶으면 빨리빨리 사회로 
나가라~ 그거임...  사실 또 그때 여자 군인 
뭐 성추행? 성폭행?  그 말 들어보면 어케 해서건 
군대에서 버틸려다 그런 사고가 터진거라는...
그러지 말구 그 쯤 됬다면 빨랑 새길을 찾아야 
되는거임...  바로 그런게 군대여~  
 
그래서 이걸 아주 정밀하게 개월찻수로 나눠서 
그에 따라 사회내 가산산제로 하는 방향이 
바람직한거임...  아예 여자는 의무복무도 채우지
못할 수도 있으니 걍~ 논산 훈련소 입소 하자마자 
거기서 퇴소장 끈어서 사회로 나갈 수도 있구 
아니면 뭐 동사무소 영장 날라오자마자 동사무소
재출두 해서 거기서 "포기각서" 쓰면 걍~ 군 가산점
빵점 처리가 되등가 그런 방식이 맞는거임~ 

방식이야 찾아구 해보자~ 한다면야 많아여~
지금 보면 시골에는 초등학교 문닫아서 
폐교 처분된 그런 학교 만타잔슴?  그런걸 죄다 
여자 군대 내무반으로 쓰면 되는거임~ 글면 뭐 
여자 고등학교 4학년 쯤 되는거겠져...  😛😜😝
그래서 또 그런 말두 이미 나왔자너?  
초-중-고-"군"-대 <== 학제 편제는 이젠 이리 되는거임~
그러니 어케 보면 학부형이 (학)군부형이 되는셈...
여자끼리만 모여 있는데 거기서 뭐 성추행/성폭행
나오겠삼?  나오져~  중딜덜 보삼~ 담뱃불로 지지고 
요란하잔슴?  근데 이건 군대라...  만에하나 그러면?!?!
너 그러다 헌병대 불려가 영창간다~  그리 되는거임~ 
그게 다른점인거임...  

후방쪽은 뭐 여자 군대도 충분히 다 되져~
전방이 힘덜어서 그러치 뭐 후방쪽은 다 됨~ 
글면 여기 여자 군대 취사병두 여자가?!?!
당근이져~ 다 여자가 해야져~  운전병두 여자~
한겨울에 석유 드럼통 날라 옮기는거뚜 다 여자~
니네덜두 이제 해보면 알어~ 한국 남자가 얼마나 
수고를 해뜬건가를...  😛😜😝

글면 헌병두 여자?!?!
당근이져~ 다 여자라니께~ 
하나에서부터 끝까지...
그러니 사회 나와서 
가산점이 평등하지 안그러구
어케 가산점이 평등혀?  

그래서 그걸 시행 초기에는 
여자는 3개월 의무 복무~
그리 하는게 조은거져~ 
글면 또 남자가 뭐라구 하는건가?
형평성에 안맞는다?!?!  그런거야 말로 
이제 차츰차츰 또 돌아가는 사정을 
봐가면서 남자/여자 그런 복무 기간
마져두 똑같이 할 수 이따~ 없다~ 
그리 되겠져...  지금 남자는 의무 복무가 얼마여?
2년두 안되자너? 1년 반?!?! 15-17개월차 아녀?  
여자는 그걸 03개월차로 출발한다~ 그거임...
12-24-36-48-60 요련식으루다 구분이 되는거임~ 
단지 남자는 360도 전방위...  36-60 그때까지...
좀 길져...  (그 차이점이 뭐냐면...  그 안에 뭔가 
사고 치면?  너는 잘못하면 빨간줄 올라가는거임~ 
사회에 나와서 까지 그 빨간줄이 호적에 줄 긋게 되는거임~
바로 그게 다른 점인거임~  그러니 빨랑 그걸 
어케 해서건 떼우고 03개월차 만료, 만기제대~
그게 민쯩 초본에 기록이 되야 사회에서 
최저임금 정산 문제도 풀리고 그리 되는거임~
의무 복부는 남자/여자 같아두 가산점 산정 
방식은 틀린거임~)  그런건 법률로 정하는거 아녀?



Quotes Close-up           
헌법 제39조 1항은 ‘모든 국민은 법률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국방의 의무를 진다’고 정한다. 또 2항은 ‘누구든지 병역의무의 이행으로 인하여 불이익한 처우를 받지 아니한다’고 규정한다. 반면 병역법 3조 1항은 ‘대한민국 국민인 남성은 「대한민국헌법」과 이 법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병역의무를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여성은 지원에 의하여 현역 및 예비역으로만 복무할 수 있다’고 돼 있다. 



헌법에는 어케 나와있져? 
저러케 나와 있다네여~ 그럼 그러치...
모든 국민은 군대 가야 된다~
그리 나와 있잔슴?  글면 왜 여자를 빼?
여자는 국민 아녀?  근데 거기에
몇년을 하느냐...  그런건 안쓰여 있져...
그게 바루 법률이라는거임~ 
자알~ 읽어보삼~ 아리까리 하져? 
"법률이 정하는 바"라구 하자너...
법률에 어케 정해져 있는데? 
법률엔 "...한국 국민인 남(자)성"만" 간다자너...
헌법하구 법률하구 그런 차이점인거임~
좀 자세하게...  여자는 한 3개월 
의무복무 해바바...  적성에 맞는가...
바로 그런걸 죄다 (국)군통수권자가 하는거임~
그런게 바루 "직권(상정)"이라는거임...
고3하구 크게 다를거뚜 없잔슴?
단지 군복을 입냐~ 교복을 입냐~
그 차이뿐인거임...  글구 완죤 백퍼~
기숙사 생활이냐~ 아니냐~ 그 차이뿐...

글면 이제 또 나와셔 연금에 문제가 생기게 되겠져...
그건 이제 진짜 개월 찻수 계산으로 하는거임...
이런 모든게 다 연관이 되있는 문제라는거임...


Quotes Close-up           
특히 여성 징병제 도입에 관한 의견을 물는 여론조사에서는 징병 대상인 20대에서 찬성 의견이 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녀 모두 징병’이라는 응답이 51%로 ‘남성만 징병(37%)’이라는 응답을 10%포인트 이상 앞섰다. 심지어 20대 여성들 사이에서도 찬성이 우세했다. 18~29세 여성들은 ‘남녀 모두 징병’에 48%가 찬성했다. ‘남성만 징병’을 고른 사람들은 35%에 그쳤다.


이건 이제 뭔가 평등 사상이 사회에 
정착이 되니깐 (벌써 이미 여자는 장교나
간부로는 다 이미 군대(지원)가는 풍토가 되있구...) 
어케 보면 군대가 여자덜 한테두 만만하게 뵈는거져~
글구 실업자일바에야 군대면 뭐 공무원쯤
되구 연금도 나오구 하니깐 그런 부차적인걸
더 따지게 되니깐 저런거져...  바로 그러다 
성추행 그런 사고가 터져뜬거라는...
어케 보면 사회에서두 흔히 있는 갑질 아녀? 
갑질만 없다면야 뭐 어느 사회에선들 못살겠삼?
38 이북 건너가서라두 살져~  😛😜😝

June 08, 2021

호주서 초대형 공룡 화석 발견


호주서두 이런게 나오든가여? 
젤루 크다네?  그러니 저리 말하면 
몬알아먹구 머리 크기만 요새 현다이 
모닝 경차 크기 만한...  그거보다 더 큰건가? 
뭐 그리 말해줘야 알아 먹져~  😜😝😛

근데 여기 이쪽 동양은 한국 포함 
이런게 "전혀" 안나오져?  그건 왜글져?
그때 당시는 여긴 빙하기였나? 
그런걸 물어 보는 얼라덜은 하나두 없드라는...
여긴 맨날 땅을 파재끼는게 알구보면 
저런 호주나 미국보다는 땅뙤기가 워낙 
작아서 전국토 안파재낀데가 없다구 봐두 
과언일 정도로, 더 만이 파재낀걸루다 
봐야 되는데두 어케 된게 공룡 발자국만 
나왔다구 하지 저런건 별반 없는...  
아마두 지질학상 여긴 중생대는 아닌거 같은...
그래서 여긴 저런게 없을꺼라는...

근데 뭐 어쩌다 이런게 발견이 된거래여?
"최근에서야"?!?!  결런을 내렸다는데여?
글면...  발견은 이미 몇십년전에 발견이 
되따는거 아녀?  그런 말은 하나 없구 걍~ 
발견이 된거래여~  달랑 저 뼈다구 하나"만" 
발견이 된거래여~  우연찬케 저러케 얼라덜이 
놀이 삼아 미끄럼 타다 이게 뭐지~ 하다가 
경찰서(?) 신고해서 발견이 됬데여~ 😜😝😛

빙하기는...  최근이라구 봐야져...
저건 공룡시대...  인류가 아예 없든때...
포유류 자체두 없든 그런때...  중생대...  
한 뭐...  그걸 1억 넘게 보져?  한 뭐 1억에서 2억...
1억 8천에서 6천만년"전" 쯤으로 추산하는...
글면 판지아는 더 먼저등가?  더 먼져져...
하두 역사가 길어놔서...  그건 역사두 아니구 
뭐 지질학 정도로나 들어가져...  😜😝😛


여기 그림이 나왔잔슴? 
아프리카 오른쪽에 인도가 
더 위로 올라가 붙으면서 
꾸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앙~
되면서 거기 지각층이 밀려 올라가 
히말라야가 생겼다는거 아녀?
그래서 요새 거기 접착제(?) 잘 안붙어서 
최근 네팔서두 지진 터졌든거 아녀? 
거기가 인도판/중국판 갖다 박은 장소에여~ 
쓰촨 대지진두 그래서 그쪽서 나자너? 
그쪽이 접착제가(?) 잘 안발라졌어여~ 😝😜😛
이게 판지아...  그런거 정도는 이제 상식인데...
이게 순서별로 따지는건 좀 소상하게
나온게 없드라는...  쥐라기, 백악기, 그 담이
제3기래여?  그 족보를(?) 외웠어야 된건데...
아주 간딴하게는 고생대/중생대/신생대 아녀?
그게 간딴하자너?  고생대는 뭐...  한 얼추 
50억년으로 보져?  우주가 그러타는 말두 있구 
어데선 지구는 약 30억년으로 본다는거뚜 있구...
그러면서...  암몬조개니 삼엽충이니...  
그 전에는 뭐래여? 그 전에는 걍~ 꾸아아아아아앙~
그거져...  글면?  암몬조개면 고생대 물이 있었다는건가? 
그런건가?  뭐 정확히 요즘 같은 물은 아니구 뭐 암튼
찐뜩찐득 한 뒤죽박죽의 액체가 되따가 고체두 되는건데 
그게 또 용암처럼 녹았다 더 녹으면 껄쭉하게 물이 되따가
뭐 그런 상태라구 봐야 해여~ 지금도 그런 용암은 있자너? 
그런게 요새는 어뜬 지역/지방에서나 그런건데 
그때 고생대때는 지구 전체가 다 그래따~ 그 얘기임...
그러다가...  그게 저 위에 지도 보면 빨간점 보이져?
저런 곳에 꾸아아아아앙~ 뭔가가 또 내리 꽂혔다~
바로 그 얘긴거에여...  바로 그래서 조각조각 파편으로
터져 나가면서 차츰차츰 토성 처럼 되드니 그게 또 
한쪽으루다 똘똘똘똘 뭉쳐져서 지금 달이 생겼다~
그게 지금 정설로 되가구 있는 중에여~  정설로 봐두 
뭐 무방한...  지금 저 달이 어케 생겼어?  뭔가 지구를 
갖다 박은거임...  그러다 꾸아아아앙~ 파편이 마구 
조각조각...  글구 그게 또 다시 똘똘똘똘...  그래서 달... 
저런 판지아때 당시 뭔가 화성만한게 지구에 와서 
꾸아아아아아아앙~ 부딪히면서...  그 장소에는 
구녁이 뻥~ 뚤리면서...  움푹 패이고...  달이 생기구...
바로 또 거기 물이 괴였다~ 그거임~  
(화성만한게 안오구 좀 더 작은건?  그건 뭐 
파편 조각 튀기지두 안쿠 연기나 나면서 공룡 멸종이져~)
바로 그게 현재 태평양이다~ 그거임~  
태평양이 움푹~ 패였잔슴?  글쵸?  
그게 바루 물-우주 기원설인거에여~ 
지금 같은 지구에 물이 있는건 그러케 
꾸아아아아앙~ 갖다 박든 그 순간 그런 원소가 
우주에서 온거다~  그런 학설이 등장해뜬거임...  
근데 또 다른 쪽에선...  그건 아니다~ 저 위에 보시다시피
이미 물이 있었다~ 뭐 또 그런 학설이 나온거구...
그러니 그걸 보구 이뜬 학생 애덜들만 아리까리 
해지는거져~ 그러니 뭘 외워야 되는거에여?  😝😜😛

June 03, 2021

주한미군, 해운대해수욕장 방문 원천 금지


이건 작년에두 그러드니 또 그런데여? 
지금은 날짜두 아니자너?  몇일 좀 더 남았자너? 
그래서 그땐 "외국인"으로 그러드니 이제는 
주한미군으로 구체화 하는데여?  꼭 그럴 필요 있나?
근데 왜 저기로만 몰려가지?  그게 젤루 우낀듯...
글구 미군부대가 맞데여?  얼추 보면 외국인, 
서양인이라 미8군이 주축이 된걸꺼다...  그런 뭐 
추측일뿐 아녀?  물어 봤데여?  얼추 물어봤겠져...
글면 또 미8군은 왜 저리로만 몰켜 가지?  
(아마 군속...  저땐 휴가철이라 사복을 입었지만
가정을 꾸린 군인덜 가족...  얼라덜 델꼬서...
보면 어려뵈는 청소년덜두 있구 그러쳐?
그러니 철딱서니 없는 얘덜들이 폭죽도 터치구 그러겠져...)
상권 형성 되구 조차너?  요새 동두천 다 망하구 
서울서 미8군 빠져나가서 이태원두 다 망하구
해운대는 조아해야 되는거 아녀?  너무 떠든다?!?!
유명세를 치룬다고 보시면 되는겨~ BTS 떠들땐 조아했자너?
그러니 몰켜 온거져...  그러타구 보시면 되는겨~
사람두 동물이라...  저리 몰켜 뎅긴다구...  부산 보다 좀
더 위쪽 울산엔 일본서 까막이떼가 몰켜 온다잔슴? 
사람두 뭐 마찬가지라구 봐야해여...  온도에 따라서...


https://news.joins.com/article/24074875#none 이걸 보세여~ 저긴 또 코끼리가 저런다잔슴?  동물의 속성에여~  


내지는 먹이에 따라서...  근데 이건 난민은 아니자너~
따라서 이건 너무 그러케 빡씨게 조지실 필요는 없구 
또 1년 내내 그러는거뚜 아니구 정확하게는 작년부터 
트키나 미국 독립기념일때 휴가를 받아서 저기 
해운대쪽 백사장에 몰켜가는 미8군 얘덜들이 거기서 좀 
껄쩍지근하게 논 모양 같은데...  사실 놀곳이 그런 
해수욕장, 백사장 비치보이스덜 몰켜서 놀기는 조차너~ 😝😛😜
사실 그러면서 대목 장사 하는겨~ 놀기는 딱~ 조은 
물놀이철 아녀?  글면 또 그건 이제 헌병대를 불러야져...  
근데 또 헌병이 멀자너?  지금 미8군 어뎃져?  평택에 있는데 
저기 부산까지 몰켜가서 헌병대가 출동이 안되자너?
이런건 미8군쪽에 헌병대를 불러야 해여~ 😝😛😜
화이바 떡~ 쓰구 삐비빅~ 호부라기 좀 불어대면서... 
잠시 검문이 있겠슴돠아아~ 

그러니 저러케 하시기 보다는 
조용하게 이쪽 평택 미8군 쪽에다 
협조전 써서 놀땐 조용하게 노세염~ 😝😛😜
그말을 전달을 해달라구 하는게 낫지 
상권 형성 되구 조은쪽으로 봐줘야 해여~ 
맨날 그런건 아니자너?  왜 자꾸 저쪽으로 몰켜가져?
저기가 놀기가 조은 모양이져?  그러케 봐줘야져~ 
아마두 미8군 내에서 한국 관광지로 저길 주로 
추천을 해줘서 그럴꺼에여~ 그러니 이쪽 우리네 
국방부쪽에서 카츄사를 통해서 해운대만 해안가 아니구 
저쪽에 묵호도 있구 평택서 가까운 대천에서 놀아~ 
그러케 권장을 분산 시켜서 놀게끔 하구 저기서만 
집중해서 놀지 좀 마라~ 그런식으로 계도를 해야 해여~ 
왜 저리 멀리 부산까지 몰켜가서 저래?  😝😛😜
사실 쟤네덜 단위로는 서울-부산 그쯤 거리는 
거리두 아니라 저런걸꺼라는...  서울-부산 이래봐야
캘리포냐 로스안잘라스서 캘리포냐 거리두 안되자너...

그래서 그걸 미8군쪽 카츄사한테 자아아알~
말을 해서 다른 해안가쪽, 대목 장사 노리는 
그런 섭외를 받아서 미8군서는 해마다 그쪽으루다 
저런걸 왕창 몰아주는, 그런 미8군 국내 관광 상품을(?) 
개발을 해야져~ 한국내 다른 해안가 곳에선 장사두 
안되는데 누구라두, 외국인이라두 조으니 와서 좀 
물건 좀 팔아 주면서 방도 쓰구 그런걸 원하는 
쪽두 분명 있을꺼라는...  그게 어데여?  
그런걸 또 한국 관광 공사쪽에다 알아 봐야져~
그러니 뭐 미국 독립기념일 같은때는 어데 뭐 
묵호항 같은데로 몰켜가서 거기서 좀 폭축 터쳐두 
거기선 저런식의 연판장 돌리구 그런건 없겠져...
해마다 그걸 번갈아 가면서 돌려 가면서 하면 되겠져~
3면이 바다인데 개발 안된 해수욕장이 어데 한두개겠삼? 
그러다 이제 어데어데 동해쪽은 어데, 남해쪽은 어데, 
서해쪽은 어데, 정착이 되는거겠져...  좀 이름이 안알려진...
미개발쪽 해수욕장을 좀 섭외를 해바바여~ 😝😛😜
거기서만 그거뚜 그날만 좀 폭죽 터뜨리구 논다는데
누가 뭐라겠삼?  사실 폭죽은 해운대서 돈받구 판거 아녀?
그러니 걔네가 샀겠져~  그럼 장사는 잘 됬자너? 😝😛😜

미개발지 해수욕장에 섭외를 해서
그런데서 외국인덜 모여서 논다쳐두 
그런걸 파는데가 없으니 또 흥이 
안날 수가 있는거라는...

보니깐 해운대 외국인덜 몰리게 생겼네여...
첫째가 저런데는 부대 시설이 조차너? 
이건 마치 한국의 코파카파나 아녀?
그러니 외국인덜이 다 저리로 몰리져...
그러니 따로 공지를 줘서 좀 미개발이지만
꽤 근사한...  자연미가 그대로 남아 있는
그런 원시적 해수욕장...  그런데로 알선을 해줘~ 

군 장병 하루 급식비 1만원으로 긴급인상



인상이면 인상이지 긴급은 또 뭐여? 
1만원이면...  시중서 짜장면 두(세)그릇 정도는
되잔나?  사회에서두 만원짤 점심밥 먹을 수 있나? 
그러니 저걸 먹을바에야 맨날 짜장면 먹을차?  
열븐덜 생각은?  😝😛😜

아~ 하루치 급식비래여~
그러니 "조삼모사" 따로 없어여~
1만원되서 조타쿠나 해뜨니...
하루치...  즉, 하루 3끼가 1만원...
그러니 하루 1끼당 3천원쯤...  😝😛😜

사실 문제는 그거에여~ 
군대밥이란게 맨날 똑같다는거임...
즉, 군대밥이란게 밥하구 국일뿐인거임...
(양은 냅뚜고 질을 높여나가는식"이 바람직")
차라리 그게 낫자너?  아니?  쌀이란게 
바뀔리가 없자너? 단지 그 (품)질 차이일뿐...
뭐 경기미로 한거냐 악기발이 한거냐
보리를 섞었냐? 콩을 섞었냐? 뭘 또 섞었냐? 
그차이뿐인거임...  글구 국은 뭐 돌려가면서 
미역, 육계, 무국, 된장, 콩나물, 떡국...
건데기가 더 많냐? 더 적냐? 그런 차이뿐...
요리두 못하는 취사병 갈궈 대며
저런 써금써금한 찬메뉴 자꾸 바까서
돌려가며 죄다 짠밥 맹글기 보다야 
(이걸 보세여~ 짠밥 처리 비용이 연간 1백억~)
아주 질조은 사회 메이커 포장제품 
햇반에다 저런 튀김 우동 포장식품 
계속 (번갈아 돌려) 먹는게 헐~ 낫다구~  
이 세상에 저런 (컵)라면 먹다가 남기는 
사람은 (전혀) 없자너? 햇반 먹다가 남겨여? 
참치 한깡통 따져? 그거 먹다가 남겨서 버려여? 
스팸 한깡통 따져? 그거뚜 먹다가 남겨 버려여? 
양반김 개봉 따져? 그거뚜 먹다가 남겨 버려여? 
신라면 개봉 따져? 그거뚜 먹다가 남겨 버려여?

그러니 머리 좀 돈다는 취사병은 벌써 계산이 나오자너?  시중에 스팸 그걸 100깡통 사다가 그걸 다 따서 그걸 정확히 대대원, 병력 숫자만큼 칼같이 짤라서 가로x세로x높이 그거만 맞춰서 배식 하면 된다는 얘긴거임~ 그러니 칼로 짜를 필요두 없어여~ 시중에 젤루 작은 스팸은 한깡통으로 나오자너? 그걸 식판 위에다 떡~ 하니 던져줘 버려~ 저 위에 사진은 "튀김우동" 그걸 던져 줬잔슴?  그거랑 밥 먹는거임~  그게 고기 반찬 아녀?  바로 그래서 미국에서두 그러다 그게 바루 스팸~ 스팸~ 스펨~ 그리 되뜬거에여~ 아시것져?  왜 여기선 이멜에 스팸메일이라지?  그걸 이해를 못하든 사람 꽤 있었든거임...  걍~ (맛두 없는걸, 영양가두 없는걸, 의미두 없는걸) 왕창 던져줘버린다~ 그 얘기에여~ 스팸이란건...  고유 (명사) 상품 이름였어여...  역사는 꽤 되져?  1차세계대전땐가?  그때부터 벌써 걔넨 그런게 개발이 되뜬거임...  그러다 시중에 시판되서 힛트 상품된...  사실 미국에서두 (가정용) 냉장고가 나온건...  2차대전 후로 봐야해여~ 한국동란때쯤 미국서는 슬~ 슬~ 가정용 냉장고나 트키 테레비가 나오기 시작한...  깡통, 통조림은...  나폴레옹때부터랍디다?  소위 말해 그걸 떰핑이라자너...  떰핑~ 덤핑~ 그러자너?  그런걸 이해를 못하는 여기 분덜이 꽤 많았든거라는...  요샌 그런 떰핑을 중국서 하구 있자너...  한국분네덜두 중국식 떰핑을 겪어 보니깐 옛날 서양쪽서 한국 보구서 떰핑~ 떰핑~ 그걸 좀 이해를 하실 수는 있을듯...  떰핑이란게 그 원래뜻이...  왕창 덜어 (내)던진다~ 뭐 그런뜻 아녀?  덤프트럭~ 그러자너...  

 

핏클은?  핏자 오면 거기 피클 들었져? 그거는...
물이나 내버리잔슴?  그 국물도 다 먹는 사람 있어~ 
(그 국물을 핏자에다 몽창 다 부어버리는겨~ 글면...  
스며들어서 빵이 식은 담에는 좀 더 부드러워지져...)
여명 108 광고 나오는 식...  국물 한방울까지 다 빨아~ 
그 친구 이름이 뭐져?  최주봉이~ 벌써 깬겨?  😝😛😜
여기 해병덜 바바여~ 최주봉이 만차너?  😝😛😜
여기선 이미 다 말을 해줘뜬거 아냐? 
차라리 라면을 맨날 먹는게 헐~ 낫다구~
라면두 지금 시중서는 한 뭐 30종류가 넘자너?
그걸 매일매일매일 바까가면서 그거만 돌려 먹다 
제대 햐는겨~ 오널은 신라면 내일은 진라면~ 
모래는 짜파게티~ 글피는 너구리~ 😝😛😜
라면 또 신제품 나와따네?  오송동 먹어보자~ 

(여기 라면 제품은 먹어봤을때...  필요 이상으로
딥다 맵기만 할뿐이드라는...  매운맛이 여긴 
쏘는맛으루다 착각이 되서 그런거라는...
맵다는 맛이란...  잔잔하(고도 은은하)게 
비린맛이나 느글느글한 맛을 제거하는 맛인데 
여기 사람덜은 매운맛을 쏘는맛으로 착각을 하드라는...
그러니 요샌 딥다 캡싸이신?!?!  그런거만 잔뜩
집어너쿠서 음식 자체를 먹을 수가 없게 맹그는...)

바바여~ 이런 일본식...  얍삽하자너?
(김치는 또 올려 놨어여?) 뭐 어뜬이는
저런걸 보구 또 뭐 정갈하다?!?!
뭐 그런 표현을 쓸 수도 있지만 좀
한국 정서는 아니져?  한국(식)은? 
첫째가 푸짐해야져~ 그래서 떰핑이 되뜬겨~ 😜😛😝

사실 작금 군대밥 문제가 뭐냐면...
그런 맛난걸 좀 푸짐하게 먹자~
거기서부터 기원이 된거라구 봐야해여~ 
근데...  맛은 없구 딥다 양만 늘쿠니 
짠밥이 생겼든거뿐...  바로 그런걸, 
(눈에 안보이는, 뒤에 돌아가는걸) 
착안해야 되는거임~ 이 사진은 돈까스네~
쏘쓰는 안뿌린거네여~ 쏘쓰는 이제 각자 알아서...
근데 야채 보세여~ 야채...  저게 바루 사라다...
여기서 말해준 채썰어논 야채가 바루 
저거에여~ 캬베쓰가 반드시 들어가 있자너? 
군대에서는 저거"만"(이라도)  제공을 해야 된다~
거기에 군대에서 먹을 야채는 다 들어가 있는거임~ 
닌징, 내기, 캬베쓰...  오이가 빠진건가? 
딱~ 하나 썰어서 내놓킨 내놨네여... 😜😛😝
(뭐 요새 군대 채식주의자 식단을 따로 마련?!?!
그런 뻘짓 할 필요가 없는거임~ 너는 그거"만" 
먹으면 되는거임~ 위쪽에 덩어리로 된 노란색은 
아예 배식판에 덜어올 필요가 없는거임~  글면 다른 얘덜들은 
더 조쳐~ 야? 너 그거 안먹어? 그거 나줘~ 😜😛😝
사실 그게 군대에여~ 옛날에두 군대에 담배 안피는 사람덜 
(꽤) 많았어여~ 그래서 받아다 그런 얘덜한테 기마이(?) 쓰면?
걔가 보디가드(?) 되는거임~ 떡하니 걔가 뒤를 봐줘서 
건델지를 못혀~) 근데 맨 위 한국 군대밥 사진 보삼~
떡~ 하니 상치 한웅금 던져줘 버렸잔슴?  
그게 바루 떰핑이져~ 😜😛😝

그래야 또 취사병 한테 욕두 덜나오져~ 
취사병에 욕할 필요가 (전혀) 없자너?
밥을 해야혀?  국을 끓어야혀? 
걍~ 전자렌지 돌리구 땡~ 하면 
꺼내 먹구 끈나자너?  😝😛😜
그게 낫지 뭔 저런 뻘짓?  

글구 꼭 뭐 취사병을 해야 된다면...
1주일에 주말엔 아예 호텔 요리사를 
초빙해서 그때나 뷔페식으루다...
근데 그런건 사단급에서나 되지
사단이하 예하병력, 대대/중대/소대
거기서 호텔 요리사?!?!  말이 안되져...
그 병력 단위 개념이 잘 안잡히신다는 
분데덜 계시든데 왜 옛날 학교두 보면 
연대장이라구 하자너? 초-중-고 학교
그 학교 자체를 연대쯤 보시면 되여~ 
사단보다 작은... 사단은 학교와 학교 합쳐논...
학군쯤...  왜 8학군 그러자너? 그게 군대에서 사단...
각각의 학교가 연대쯤...  령관 장교가 통솔하는...  
최고위는 대령급...  왜 캡틴~ 캡틴~ 그러잔슴?
그래서 또 요샌 여단~ 여단~ 연대가 맞구 
캡틴은 여기선 대위쯤...  대대는 그 학교 
1학년, 2학년, 3학년 그게 대대쯤 되는거구...  
그 안에 1학년1반이 중대쯤 되구...  그게 중대장, 
위관장교~ 중(대)위쯤...  장교 임관 하자마자...
소대는 뭐...  그건 이제 고참 사병...  상사...
써전...  더~ 더~  작은 규모...  변소 청소 
하는거나 줄반장쯤... 그게 바루 취사병~ 😝😛😜
그래서 얼추 다 그런건 거기서 잔뼈 굵은
써전이 하는거임~ 그게 병종, 병과, 주특기 
그런거에 따라 다 틀리기 때문에 딱~ 
규격 잡기에는 무리가 있어여~ 

여기서두 보면 국은 튀김우동으루다 해버린거네여~
잘한거져~ 그걸 옆에 밥두 저걸루다 하면 되자너? 

근데 앞으론 저러케 사회에서 쓰는 저걸 고대루다 써빙 하면 안되구 저걸 납품 줘서 민짜 군용으로 포장해서 제공을 해야 된다~ 즉, 민간인이 볼때 저게 뭔가?  그걸 몰라야 된다~ 그 말인거임...  (알구보면 그게 사회에서 어뜬 회사 제품에 "튀김우동" 똑같은 그 자체에여~ 단지 로고...  그거만 없구 저런 (자판기 커피컵 같은 민짜) 포장지에 회사 마크가 아닌 국방부 "군용" 로고가 찍힌 차이뿐...  그래야 그 의미가 국방부 예산에 잡혀있다~ 국민 세금으로 지불되는 품목이다~ 그런 뜻인거임...) 저러케 사(식)재료가 노출되면?  피엑스에서 (자기돈 들여서) 사다 먹은거루다 보이게 되는거임...  사실 그게 절차상 귀찮으니 저리 된거겠져...  절차가 복잡할꺼 아니겠삼?  엠오유 체결하구 계악서에 구비서류에...  조달청에 알아 봐야 되구 등등등등...

 

글구 앞에쪽에 찬두 또 그런 방식으루다 하구
완죤 "종합선물세트"(?) 처럼 해버리면 되자너? 
저 위에 사진서 특징적인거 뭐여?  야채가 있자너...
옛날에 군대밥에선 저런 야채란 구경을 할 수"조차"
없었든거임...  근데 쏘쓰는 안주구 상추만 줘서 뭐해? 
저걸 싸서 먹어라~ 그말 같은데...  잘못된 메뉴져...
그건 사회에서나 그런거구...  군대에서 저러니 뭐...
그래서 요샌 새벽배송?!?!  그런데 보면 제품은 
잘나오구는 있드라는...  사라다 재료를 죄다 채썰어서 
그거"만" 낱개 포장용으로 나오드라는...  그런걸 군대에서 
하면 또 조쳐~  쏘스야 뭐...  그거뚜 낱개 포장용...
군대란 바로 그런걸 (선봉에 서서) 해야 되는거임~ 
그때 보여줬자너?  저런 낱개 포장 쏘스...
저런 쏘스가 한두개가 아닐꺼 아녀? 
한국 쏘스래 봐야 뭐 간장/된장/고추장이 젠부~ 
참기름도 저런 낱개 포장으로 나오긴 나옵디다~ 
근데 저런 외국껄 찾아보면...  한두개가 아네여~
핏자두 저런 낱개포장 쏘스를 최소 두개는 너주자너?
그게 뭐져?  핫쏘스에 크림치즈 두개(쯤은) 너주자너? 
바로 그런게 군대식인거에여~ 죄다 그런 낱개포장...
여기선 다 말해줘뜬거 아녀?  글구 또 낱개포장된 
커피밐스는 뭐 데저트...  그건 뭐 각자 밥다 먹구 
나가서 뜨거운 물 만 부어 먹으면 되자너?  
바로 그게 군대식에여~  그런 인스턴트 커피가 
바로 미군쪽에서 개발이 되뜬거라는...


  • 월: 기본-(오뚜기)햇반 210g, 국-(오뚜기)미역  반찬: 기본-쏘스포함 야채3종, 스팸,  
  • 화: 기본-(오뚜기)햇반 210g, 국-(오뚜기)육계  반찬: 기본-쏘스포함 야채3종, 참치, 
  • 수: 기본-(오뚜기)햇반 210g, 국-(오뚜기)북어  반찬: 기본-쏘스포함 야채3종, 깻잎, 
  • 목: 기본-(오뚜기)햇반 210g, 국-(오뚜기)토장  반찬: 기본-쏘스포함 야채3종, 꽁치,
  • 금: 기본-(오뚜기)햇반 210g, 국-(오뚜기)나물  반찬: 기본-쏘스포함 야채3종, 조림,
  • 토: 기본-(빵/우유 500ml/씨리얼/스윗빈/계란후라이1개/목우촌햄1장/체다치즈1장)
  • 일: 기본-(빵/우유 500ml/씨리얼/스윗콘/계란후라이1개/목우촌햄1장/체다치즈1장)

    💬 토/일: 떡국, 떡볶기, 3분카레/짜장 각주 번갈아 반복

  • 중식: 사회내 각종 덕용 라면 부대 입고시
    월/화/수/목/금/토/일 30종 순차적 반복
    (예: 신라면,진라면,스낵면,짜파게티,너구리,삼양라면,안성탕면,참깨라면,비빔면,꼬꼬면,배홍동,칼국수,잡채..........)


그러니 국방부 표준/기본식단 
1주치를 함 짜바바~ 이거네여~ 
이걸 제대 하는 그날까지 먹구 
사회로 나온다~ 그거임~ 😝😛😜
이게 국방부 표준임~ 최전선에서 
사단 본부에 이르기까지 육/해/공 
전장병 똑같음~ 나머지 저걸 안하구 
다른걸 해먹겠다?!?!  그런건 어쩔수가 없슴~
가령, 해군...  함정이 1개월 원양 원정 발진한다...
그건 알아서 하는거임...  이런 기본은 일딴
보충 되는거구 알아서 더 챙기든지 말든지...
바다에 두둥~ 떠있다가 기본 식량 다 떨어지구 
보급 안되면 어쩔껴?  잠수함은 더 심각하져...

근데 왠 남자덜 군대밥 먹는다는데 여자 토론자가 
저리 만쳐?  저러니 토론이 엉뚱하게 되는거져~ 
남자 먹는 밥에 왜 여자가 껴들어?  여자가 군대밥 먹등가?  
아?  여군도 군대밥 먹는건가?!?!  글쿠나...  
근데 왜 여자덜은 암말두 없져?  그건 바루 
여자는 군에 가두 (쫄)병이 없기 때문인거임...  
여자는 죄다 장교 아녀?  장교/간부 그런건 식당
자체가 다르자너?  그러니 여자는 암말두 없져~ 
근데두 여자가 저리 토론을 하니깐 이게 엉뚱하게 
되는거임...  여자는 하다 못해 죄다 하사관 간부급...
그래서 여자가 (아주) 조용한거임~  바로 그래서 
성차별이 생기게 되는거라는...  그러다 병영내 
사망 사고 터지게 되는거구...  


이거 SNS 시대라 하루가 멀다하구 
계속 군대 얘기만...  그런 인간 쓰레기덜 
뭐 하루이틀 봐왔냐?  그게 바루 민주화를 
외쳐대든 광주사태 노래나 쳐불러대든 
주역덜이 정권을 장악하면 바루 그리 되는겨~ 
근데 그건 뭐 광주사태 그 전에두 다 저랬는데 
그땐 저런게 문제시는 안됬져~ 그러다가...
이제는 뭐 민주화 시대다~ 개떠들어 대면서 
정권을 장악을 한건데두 저런다~ 
그걸 말 할려구 해뜬걸꺼라는...  

근데 또 저게 여자래바바라~
더 뚜껑 열리지...  이거 간부 식당?!?!
군대 간부는 다 여자 아녀?  
바로 그래서 군대에선 사망 사고 
나는거임...  어데 뭐 군대서 한둘 
죽어서 움직이겠냐?  😝😛😜

지금 이런 문제의 근원은 
합동 군사 훈련이 없으려면 
하다못해 국군의날 그런 제식/분열 
훈련이라두 계속 해서 그런 집총 
돌리기쑈, 탱크 분해 청소쑈~ 그런 
쑈~ 쑈~ 쑈~ 쑈~ 쑈~ 퍼레이드라두 
마치 학예회(?) 처럼 준비하면서 그걸 
전 국민앞에 날잡아 선뵈는 그런걸루다 
에너지를 자꾸 발산시켜야 되는거라는...
공군은 그게 바루 에어쑈 아녀?  그거만 하자너? 
사실 그게 지금도 38 이북에 빨갱이덜이 쓰는 
방식이구... 걔네덜 보시라구 시두때두 없이 맨날 
하는게 군사 퍼레이드 아녀?  그게 바루 거기선 
밥 값이라는거임~ 그걸 해야 밥이 (더) 나와~ 
그러니 여기두 이미 뭐 (남)조선총독부 된거라면 
그런 방식을 따라서 해야 되는건데 그런건 또 
안되구 그러니 뒤뚱대구 이따~ 그리 보시면 
(아주) 정확한거임...  결국은 뭐냐면 그런 
프락치덜이 정치판, 사회 각계각층에 요소요소 
다 퍼져 있으면서 이런식으루다 차츰 국가 기강이 
뿌리채 썩으면서 곪아 들어간다~  그걸 지금 
보구 계신거라구 보시면 되는거임...


Report Comments Close-up                
그럼 대통령도 밥먹고 직접 치워라. 모든 자들이 직접 치뤄라. 돈을 내고 먹는 식당이 아니라면.과연 이게 맞는가? 취사병이란 식사만 준비하는 자란 말인가? 어찌 우리나라가 이렇게 옹졸한 사회로 된 것인가.

500명에 가까운 대대 인원 각자가 설거지를 안 하는 이유는 식당에 그럴 만한 공간도 없고 식판 닦으려고 그 많은 인원이 대기하면 수백명의 시간이 낭비가 되니 교대로 식판 당번 하는 건데 별 걸 다 딴지 거네

간부 식당은 자비로 돈 내고 먹는 곳인데 뒷 정리 해달라고 하면 해주겠냐? 우리도 식당 가서 밥 먹고 뒷 정리 안 하잖아.

조리병들은 4명이서 몇백인분 조리할때마다 아침 점심 저녁 3번 주방청소를 해야되는데 식당청소까지 시키니깐 당연히 불만이 나오지

이것들이 보자 보자 하이~군대에 놀러갔나 ?세상에 요즘은 위병소도 cctv,로 하고, 간부들이 병사들 부모들과 카톡방도 해야하고 , 툭하면 부모들이 자기아들 힘들다고 소대장. 중대장 면회 신청하고병사들이 치킨 시켜먹고., 위계질서도 없이 병사들이 간부들 맘에 안들어 툭하면 신고질~군기가 생명이고 간부들 이렇게 사기를 꺽어놓고당나라 군대로 가는 지름길 만들고 있냐?친구 아들이 더러워서 직업군인 못해 먹겠단다.병사들이 상전이냐? Sns 한방이면 모든게 해결되니???

01군번입니다. 보통 간부식사는 따로해도 상관없죠. 병사끼리 밥 먹는게 마음이 더 편합니다. 병장으로 갈수록 간부랑 밥 먹는다 생각하면 끔찍하네요. 간부 식판은 보통 취사병 아니면 사역하는 후임들이 합니다. 그정도는 할 수 잇다고 봅니다. 군대 너무 건드리지 마십시오. 군대 놀러 가는거 아닙니다. 전쟁/전투 배우러 가는 곳입니다.


근데 댓글이 거의다 이런식인데여?
너 이제 잘못하다 헌병대 끌려가서
영창 가겠다~ 😝😛😜


글쵸~ 취사병이란 단지 식사"만"
준비하는 자이져~  그거뚜 딱~
밥만, 쌀 포대를 따서 그걸 물로 씻어 
가마솥에 너쿠 온도 맞춰서 꺼내서 
밥통에 담는 그거"만" 하는게 취사병이져~ 
그래서 지금 이런 군대서 밥파동 터졌다구 
하든 그 날 밤에 최초로 물었든게 
그래서 그게 무게가 얼마여?  
젤루 먼저 그걸 물어봐뜬거 아녀? 
(반)찬?!?!  그건 찬모가 따로 하는거져~
그래서 군대는 참모가 중요혀~ 😝😛😜

뭐 암튼 이게 또 소원수리 접수 됬어...
국방부에선 이걸 어케 처리 해야혀? 
너네 부대엔 식기 세척기 없냐? 
없어?  글면 요번에 그거 하나 장만혀라~ 😝😛😜
(그러니 소원수리를... 결론은 뭐여? 
결런은... 식기세척기 하나 해주삼~
그리 다시써(와)~ 그래야 일이 빨라~ 😝😛😜) 
글면 저거 들구가서 탈~ 탈~ 탈~ 탈~ 
짠밥 통에 털구 식기 세척기 던져 
버리면 되자너?  그 정도 써빙은 
취사병이 식당 문 걸어 잠그기 전에 
뭐 그쯤은 분실물(?) 확인차 후방 확인시 
다시한번 써비스(?) 해 줄 수도 있자너?
저런 식당이라면 뭔가 가방이나 두고 나갈 
수도 있자너?  그런 분실물 확인을 해야져~ 
지금 저 사진에서는 저 식판이 분실물(?)인겨~ 
그런 문제가 있으니 반드시 군대에선 "부분품
망실에 유념" 이동 직전, 후방 확인 해야 되는거임~ 
언젠가는 공수부대가 소총두 분실 해따자너?
낙하산 타다가...  소총을 분실했데여...
(왜냐면 댓글 보면 백이면 백이 다 저래~ 
다 니가 빠졌데~ 글면 너 잘못하단 영창가~ 
요샌 군대두 그런 인민재판 군대 된겨~ 😝😛😜) 
글구 점진적으로 한국말이 된다면 말을 
해서 "자율 배식은 맨끝 식당 나갈때
식판 처리까지" 그런식으루다 일딴 먼저 
말루다 계도를 하구...  말루다 하세여~ 😝😛😜
시간 있을때 특박 끈어서 식기세척기 구입차 
서울에 청계천이나 황학동 거기 요리 골목 
가보면 작은거 있다구... 혹시 군용 나온거 
있는가 먼저 알아보구...  (군용이래 봐야 
대용량이져~ 즉, 접시 백단위 이상 
꼽을 수 있을 정도로 크기가 크겠져... 
뭐 그런건 따로 군용이 있을 턱이 없져~
용량별로...) 정육면체 한 뭐 가로x세로x높이 
1메다쯤...  그거 엄청 뜨거워...  조심해야지 살 데여~ 
그래서 병력 보충병(=관심, 문제 사병) 주방에 
배치되면 바루 그거 부터 시키는거임~ 즉, 접시딱기...
가장 중요혀~ 뜨거운 식판 다 꺼내 삐까삐까~ 
다 딱아라~ 앞으로 군생활시 너 한테는 
그게 소총인겨~ 기스나~ 기스나~ 
그러케 빡빡빡빡빡 밀지마~  너 그러다 영창 간데~ 
누가 그래?!?! https://youtu.be/HYTiZfE_qX4 😝😛😜
테레비서 나오는거랑 유툽 버젼 좀 다르네여?
테레비 쪽에선 손이 안뵐 정도로 딱잔슴? 
항상 숙달된 조교의 시범을 먼저 자알~ 
보라 말이다~ 매녈~ 매녈~ 맨날~ 맨날~ 
매녈~ 매녈~  군대는 매녈이 아녀~ 군대에 
(빨간 모자) 조교가 왜 필요하냐?  그런 숙달된 
조교의 시범을 보라 말이다~ 


이게 이제 숙달된 조교의 시범쯤 되뵈는데...
(아마 언론서 보도/사진 찍는다니깐
국방부에서 보기에 젤루 양호한쪽 저쪽
부대로 기자단을 섭외 한거 같으네여~
단복두 딱~ 다맞춰 입구 ROKAF 써있자너?
다른데두 저래여?  저러친 안쳐? 걍~
다 군복입구 하자너?) 얘넨 공군쪽이라는데여?  

보면 한 뭐...  4인1개조... 
저게 공군에선 소대 병력쯤이져...
글케 편제가 좀 군별로 다 달라여... 
공군은 그러자너? 전투기 4대,
1개편대가 1개 소대 아녀? 

아닌가? 중대여? 다 령관급이 
전투기 모니깐 중대가 될 수도...  
KF-15그건 국내 4대빡엔 없자너? 

글면 소대가 아니져...  글면 너는... 
시간 있을때 특박이라두 좀 끈어서 청계천쪽에
나와 주방 기계 알아보면서 저런 삽질 이젠 관두고
그걸 믹서로 할 생각을 해봐야 군대 주방장 진급이지
여태 저런 삽질이냐?  저런 삽질(만 하는) 기계 없나? 
찾아 보면 있어여~ 마요네즈 만드는 권총형(?)
믹서기는 시중에 나와 있자너?  요샌 그런걸 또 
공사판 건설 현장서두 씁디다?  시멘트 반죽 할때...
바로 그런걸 하나 사다 그걸로혀~ 😝😛😜

근데 공군은 국자가 갱장히 특징적인데여?
저러케 길어?  너 그걸 잡구 함 돌려바~ 
왜 군악대/의장대는 그런거 하자너?  
총검술 처럼 함 그걸루다 빙글빙글 돌려바~ 
주방장 고참은 그런게 되야져~ 😝😛😜
주방장 애로사항이 뭐여? 
요즘 시절은 비대면 대세라 
이러케 모든걸 다아아아아~ 
동영상으로 봐야 해여~ 😝😛😜

창상?!?!  뭐 어데 찔려?  베는게 많차너?
칼질이 육군보다는 좀 숙련도는 떨어진듯...  
칼질 잘 안되니깐...  주방장은 식칼은 사각도 잡아야져~ 
왜 닭고기, 돼지고 써는 사각형 칼 있자너?
그게 주방장용 칼에여~ 저런건 (가정용) 식칼이구...  
그럼 공군은 걍~ 그거뚜 기계로 혀~ 저거뚜 기계 있어여~ 
그런걸 니가 그림을 그려서 고안을 해보라는거임~
감자 있잔냐?  감자 튀김 맥도날서 나오지?
그걸 칼로 짜르면 귀찬차너?  길이나 두께도
일정치가 안차너?  그래서 그걸 마치 
국수기계 국수 뽑듯 그런 감자 써는 기계가 
따로 나와여~ 저런 오이두 걍~ 길쭉한거 
올려노쿠 작두질(?) 해버리면 그 두께 조정한거 
만큼 걍~ 한큐에 절딴이 나버리는 그런거 나오구 있슴~
(감자 시판될때부터 봉지에 짤라져 있든걸 구입 한다?!?!
그럼 단가에 문제가 생기자너...  밀가루만 갖다 그걸 
국수 기계에다 뽑아야 군대 다 먹이지 저런 포장 제품은
단가가 엄청쎄~  군대에 짜장면이 없는 이유가 뭔줄 아삼?
밀가루도 없거니와 면을 뽑을 기계가 없다는거임~) 
그게 여기서두 엄청 찾았든건데 일제드라~ 일제~
국산은 나온게 없구 일제는 있어어~ 베리너...  
그래서 미국서 특허를 따구 미국서 생산하드라는...

방송에선 식판을 바꾸재여?
식판이 아니라 저 식판에 맞게
밥을 딱~ 각을 잡아서 갖다 놨어야져~
지금 보면 밥통채 갖다 노쿠 사병 각자 
주걱으로 퍼 가잔슴?  그러니 밥알이 
달라붙고 용량두 일정치가 안쿠 그러자너?  
그게 아니구 그걸 마치 두부모 짤라노틋 
딱~ 각을 잡아 저 식판에 맞는 크기...
그걸 햄바가 뜰채로(?) 떠서 자기 
식판에 퍼 담기만 하면 되는식으로...


저런 삽질 기계가 나온게 없다?!?!
글면 너가 (모든걸) 고안을 해서, 
그림을 (직접) 그려서, 청계천쪽에 제작을
의뢰/알선/섭외 
(그런거까지 할 정도는 아닐꺼구....)
바로 그런거나 소원 수리 넣는거임...

지금 보면 중국집 후라이빵 처럼 반구 아녀?  
반구보다 뻥튀기(?) 항아리 처럼 저 스뎅을 
반구가 아닌 (타)원형 자체 구조를 해서 
그 항아리 자체를 빙글빙글 돌리면 되자너? 글쵸? 
옆에 보면 헨들 보이자너? 저런걸 잡구 뻥튀기 
항아리(?) 돌리듯 빙글빙글 돌리면 되자너? 
요샌 저런걸 헨들이라구 안쿠 (파워) 스티어링?!?!
거기다 이제 속도 조절만 해서 (거기다 또 
압력까지 가할수도 있구...  글면 단가 
점점점점 오르져...) 1번,2번,3번 버튼 누르면
2rpm/1m, 3rpm/3m, 4rpm/5m... 뭐 그런식...
잘만하면 그러다가 요리 기구 특허두?!?!  😝😛😜
그런걸 니가 그림을 그려서 고안을 하라 말이다...
그래서 여기선 그 말 두 다 해줬자너?  지금 보면 
감자 깍는 칼 있져?  그게 원래는 군대에서 
최초로 고안 되서 시중으로 나온거에여~ 
통조림두 그거 아녀?  알구보면 다 그래여~ 
고어텍스 있져?  그거뚜 원래는 나사에서 군용...
(사실 소총두 다 그러다 자체 제작 하다가
그걸 대량 생산 공장 생산을 하는거뿐인거임...
총을 하두 만져 보다 보면 자체 제작두 가능하져...) 
그래서 해군, 공군 쪽은 다 저런 기계에여~ 
그래서 또 보면 해/공 그쪽은 사회에서 뭐 
기계/전기/전자... 그런쪽이 우선 선발에여~ 
KF-15 그런 기계가 먼저 (도입) 되야 뭐 
군사 작전이 되지 기계가 없는데 뭘해?  
그러니 어케 보면 이런 주방 일이 
군대에서 젤루 쉬워여~ 단지 먹는데는 
휴가가 없을뿐...  입도 휴가 가냐?  😝😛😜
몸에 딱~ 익었냐~ 아니냐~ 그 차이일뿐...
글구 저런 소대원이 의기투합이 되냐~ 마냐~
그런 차이뿐...  불협화음 나면...  아주 고롭져...
고문관이 따로 없져~ 그러니 저정도에는 보충병은
3-4명은 너무 만쿠 좀 문제성 뭐? 관심 사병?
딱~ 한명쯤 넣어서 니네가 좀 교육을 해라~
각 분대에서 당번병 하나씩, 뭐 꼭 문제 사병이 
아니드라두 자대 배치 되자마자 신병, 그런 당번을 
돌아가면서 배치해주면 일은 한결 편쳐~ 그리 되는거져...  
얘넨 벌써 지휘관쪽에서 신경을 쓴다잔슴?  
여기선 다 말해준거 아녀?  

그러니 이런데다 밑으로 한 1-2명 보충병
추가 되면 주방서 할 일이 없는거져~ 
또 그때부턴 저런 주변 정리나 하게 되는거져~
그런 얘덜들은 델꼬 가서 이제 주변 환경 정리...
야~ 신병은 오면 후왕 청소나 시켜~ 😝😛😜
후왕 잘못하단 불붙어서 거기서 불나~ 
저기 보이는 저런 빈빡스 보이져?  그런거나 
빨리빨리빨리 전개/분해 재활용 처분하고...
글케 신병은 최초 부임하면 다 청소에여~ 
너는 여기서 딱~ 차렷자세로 저런 선임덜이 
어뜬 동선으로 어케 움직이나 그런걸 자알 파악
하면서 저런 빈빡스, 빈(드럼)통, 그런 장애물(?) 제거, 
그게 신병덜 할 일인거임...  육군도 뭐 마찬가지에여~
그걸 데모도라구 하자너? 바로 그래서 (공)군에선 
최초 입대 하자 마자 (활주로) 청소 그걸 시키는거임...
중요한거임...  활주로에 뭐 드라이버 같은거라두
(누군가 그런걸 분실물로 떨궜다?!?!) 하나 떨어졌다가 
그게 밟구가다 튕기져?!?!  대형 사고 나져...
왜 고속도로에서두 보면 그런 사고 나자너?  
화물 적체 불량...  저게 쟤네덜 내무반에여~ 
지휘관이란 그런 내무반 검사/관리를 하는거구...  
(저 위에 선반에 찬통 삐딱하지?  저거 각잡아라~
그런걸 하는게 바루 지휘관/간부인거임...) 
내무반에다 저런 식판을 냅뚜면 안되자너?  
너가해라~ 니가해라~ 그럴 필요 없이 보이는 
족족 죄다 정리정돈...  (바로 그런걸 신병 교육대에서 
하는거임...)

해병대는 어뜬가?  
젤루 잘먹는 해병대는...  
가보면 다 자고 있는거 아녀? 
(사실 최전방은 그래여~ 야간 
매복/수색/침투 철책선 근무는 좀 달라...) 
요샌 그런다자너? 조교가 
내무반 떡~ 들어갔는데두
다덜 누워 있다자너...
깨지 마~ 걍~ 재워~ 
벌써 깬겨?  😝😛😜